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국민일보] 소아암 환아 위한 가발 지원 첫 결실
어머나봉사단 조회수:356 175.209.38.147
2013-03-08 23:44:51

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한동숙)이 한국두피모발관리사협회(회장 이재천)와 함께 펼치는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을 위한 가발 지원 사업이 첫 결실을 맺었다.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은 보통 심한 탈모를 경험하게 된다. 한참 꿈을 키우고 여러 가지를 경험하고 싶은 나이지만 탈모로 인한 외모 콤플렉스 때문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학교에 다니는 환아들은 친구들로부터 놀림을 받아 학교 가기를 꺼린다. 이 때문에 환아들은 가발을 써야 하는데 일반 화학모발은 부작용 때문에 쓸 수 없는 형편이다. 대신 사람의 모로 맞춤제작을 해야 한다. 그러나 이 맞춤 비용이 워낙 고가여서 환아 가족들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 

이런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소아암재단이 한국두피모발관리사협회의 도움을 받아 환아 가발을 맞춰주는 지원 사업을 최근 시작해 28일 서울 중림동 소아암재단 사무실에서 맞춤 가발 첫 전달식을 가졌다. 모발관리사협회는 개인들로부터 약 10㎝의 모발 10가닥씩을 기증받아 가발제조업체에 의뢰, 환아에게 꼭 맞는 가발을 제작하여 기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가발이 필요한 백혈병·소아암 환아 가정은 신청서를 작성, 한국소아암재단으로 메일(soaam1919@naver.com)을 보내면 순서에 따라 지원을 해주게 된다. 

김무정 기자 kmj@kmib.co.kr

※ 가발제조에 큰 협조해주신 (주)보나헤어(www.bonahair.com) 최명숙 대표이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댓글[0]

열기 닫기

고민 상담란

고민 상담란

고민 상담란 바로가기

기부방법 안내

기부방법 안내

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세요.

기부방법 안내
- 굳이 자르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감거나, 말릴 때 빠지는 머리카락이나 쓰레기통에 무심코 버려지던 25cm이상의 머리카락을 모아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어린 암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건네주는 아주 작은 사랑 나눔 - 어머나!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어머나 운동 기부신청서 바로가기

인증서 발급

인증서 발급

정보를 입력하시면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김**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7-12-15
  • 박**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7-12-15
  • 이**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7-12-15
  • 박**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7-12-13
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오시는 길

오시는 길

문의 시간 : 월~금 오전9시~오후6시 (토, 일요일, 공휴일 휴무)

(사)국제두피모발협회
-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사관로8길 42 (성북동) 어머나 운동본부
오시는 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