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당신이 소아암 아이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기부
디자인팜 홍보형 43 조회수:16 220.149.182.235
2019-01-30 15:43:37
자존감이 완성되지 않은 아이들에게
항암 치료로 빠지는 머리카락은
큰 충격으로 다가온다.
한 뼘의 머리카락이 아이들에게
큰 위로가 된다.

계절이 바뀔 때면 괜스레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다. 봄을 맞아 머리를 짧게 자르고 싶은 맘들이라면 인스타그램에 #HairDonation을 검색해볼 것.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소중히 기른 머리카락을 기부한 전 세계 사람들의 인증샷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고통스러운 항암 치료만큼이나 암 환자들이 견디기 힘든 것은 이전과 달라진 외모와 사람들의 시선. 어릴수록 그 상처가 더 깊다. 최근 일본, 미국을 중심으로 퍼져나가고 있는 헤어 도네이션은 록 오브 러브(Lock of Love), 위그 포 키즈(Wig 4 Kids), 일본 헤어 도네이션 앤 채러티(JHD & C) 등의 시민 단체가 기부받은 머리카락으로 가발을 만들어 항암 치료 중 탈모가 발생한 어린이들에게 선물하는 운동이다.

일본에서는 인기 여배우이자 가수인 시바사키 코우가 트위터에 머리카락 기부 사실을 알리면서 빠르게 확산됐다. 항균 처리한 환자용 인모 가발은 일반 미용 가발에 비해 가격이 비싼 데다 환아들의 경우, 성인 가발이 맞지 않아 모양과 길이 등을 맞춤 제작해야 한다.

국내에서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어머나운동본부(어린 암 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 운동본부) 두 곳에서 25cm 이상의 모발을 기부받는다. 25cm 이상이라는 기준을 정한 것은 큐티클 등을 정리하는 제작 과정에서 기장이 짧아지기 때문이다.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는 파마, 염색 등 시술한 머리카락은 받지 않으며, 어마나운동본부에서는 시술한 머리카락도 기부받지만 손상이 심한 머리칼은 제작 과정에서 걸러낸다. 헤어 도네이션은 전 세계 기부자의 85% 이상이 여성이며, 특히 국내에서는 임신과 출산, 육아로 한동안 헤어 시술을 받지 않은 맘들의 참여율이 높은 편이다.
    

따뜻한 마음을 담아
머리카락을 자른 사람들의 이야기
#HAIRDONATION

@lady_thompson

There it goes! 10" of gorgeous, virgin locks donated by a presleyjames23 to @pantene #beautifullengths for #wigs

보낸다! 기부하기 위해 태어나 처음 자른 10인치가량의 아름다운 머리칼을
{C}

@minimalwastevegan

{C}THE BIRTHDAY PROJECT On November 14th, 2017, I completed 22 acts of kindness in honour of my 22nd birthday.

생일 프로젝트 2017년 11월 14일, 나의 22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22가지 일들을 드디어 끝냈다.
{C}

@pinkhairgirlknits

{C}Rachel did her 2nd hair donation.

레이첼의 두 번째 머리카락 기부.
{C}

@sommerlove

{C}Proud mama here again! My little Em followed in her big sisters footsteps and asked to donate her hair. Her beautiful swirls and curls will go to somebody in need.

다시 한번 자랑스러운 엄마가 되었다! 언니를 따라 머리카락을 기부하길 원하더니. 너의 아름답고도 곱슬거리는 머리카락은 어려움에 처한 누군가에게 가게 되겠지.
{C}

@sundayschildphotography

{C}Hair donation day for my little love.

나의 작은 천사가 머리카락 기부하는 날.
{C}

@tsfiberarts

{C}Birthday donation to Locks of Love .. over 11".
생일맞이 록 오브 러브로 기부…, 11인치가 넘는다.

@veganturnedon

I finally did it! For so many years I've been wanting to chop my hair and donate it. 2018 is going to be a good year so I figured why not start it off with some positive change.

드디어 해냈다! 몇 년간 자르길 바랐던 머리칼을 기부했다. 2018은 긍정적 변화로 시작했으니 좋은 한 해가 될 것 같아.

    {C}

{C}네일 아트로 기부해요
#lakaan{C}

{C}2016년 말, 네덜란드에서는 뇌종양을 앓는 6살의 꼬마 티진 콜스테른에게 네일 아트를 받기 위해 수백 명이 모였다. 의사로부터 1년밖에 살지 못할 거라는 이야기를 들은 티진이 마지막 소원으로 “최대한 많은 아이를 돕고 싶다”고 말했기 때문.{C}

아빠는 라디오 DJ에게 “사람들이 아들에게 네일 아트를 받고 1유로씩 기부하는 행사를 열고 싶다”는 사연을 보냈고 곧 현실이 되었다. 마르크 뤼터 총리를 비롯해 많은 시민이 티진에게 네일 아트를 받았으며 해시태그 #lakaan(매니큐어를 발랐다는 뜻의 네덜란드어)를 달아 이를 인증했다. 이벤트를 통해 한화 32억원가량의 성금을 모금했으나 지난여름 티진은 눈을 감았다.

Editor 유승현

댓글[0]

열기 닫기

고민 상담란

고민 상담란

고민 상담란 바로가기

기부방법 안내

기부방법 안내

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세요.

기부방법 안내
- 굳이 자르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감거나, 말릴 때 빠지는 머리카락이나 쓰레기통에 무심코 버려지던 25cm이상의 머리카락을 모아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어린 암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건네주는 아주 작은 사랑 나눔 - 어머나!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어머나 운동 기부신청서 바로가기

인증서 발급

인증서 발급

정보를 입력하시면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김**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9-02-20
  • 안**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9-02-20
  • 노**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9-02-18
  • 조**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9-02-17
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오시는 길

오시는 길

문의 시간 : 월~금 오전9시~오후6시 (토, 일요일, 공휴일 휴무)

(사)국제두피모발협회
-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사관로8길 42 (성북동) 어머나 운동본부
오시는 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