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에 닫는 태그가 없습니다. error :295 어머나 KMI한국의학연구소, 소아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운동 동참

정보마당

상담 및 문의

giv-ehai-rkat@gmai

상담시간 : 09:00~18:00

보도자료

홈 > 정보마당 >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KMI한국의학연구소, 소아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운동 동참
어머나운동본부 조회수:509 210.93.126.200
2019-06-21 10:29:09
소아암 환자들에게 항균 처리된 항암용 가발 제작 및 보급 후원

KMI한국의학연구소가 지난 18일 광화문 재단 본부에서 어머나 운동본부와 ‘어린 암 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운동’ 참가협약을 체결하여 ‘어머나 운동본부’의 소아암환자를 위한 항암용 가발 제작 및 보급사업에 함께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KMI한국의학연구소가 어머나 운동본부와 함께 어린 암 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운동 참가협약을 맺고 소아암 환자들에 대한 항균처리 가발 후원에 나서기로 했다. (사진제공=한국의학연구소)

어린 암 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의 줄임말인 ‘어머나’운동은 일반인들의 머리카락을 기부받아 어린이용 항암 가발을 제작, 소아암 어린이에게 무료로 전달하는 뜻깊은 기부운동이다.

소아암 환자들은 항암치료 과정에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고 이로 인한 정신적 충격을 줄여주기 위해 삭발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어린 암 환자들은 주위의 놀림이나 시선을 감당하지 못하고 정신적, 정서적 충격과 고통에 시달리는 경우가 적지 않아 이러한 소아암 환자들의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라도 항균 처리된 항암용 가발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고가의 비용이 문제이다.

이미용 업계와 가발제조 및 유통업계 종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해온 ‘사랑의 머리카락 기부운동’을 범국민 운동으로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4년 출범한 조직이 바로 ‘어머나 운동본부’다. 일반인들로부터 기부받은 머리카락으로 매달 1, 2개의 항암용 가발을 제작해 소아암 환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KMI 한국의학연구소 김순이 이사장은 “여린 마음을 가진 우리 소아암 환우들이 마음에 생채기 나지 않고 어렵고 힘든 항암치료를 잘 견뎌내길 바란다. 어머나 운동을 통해서 어린 환우들이 자신감을 되찾고 다시 희망을 꿈꾸길 기대한다.”라며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진정성을 가지고 다양한 사회공헌을 지속해왔으며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오래도록 함께해 왔다. 이번 어머나 운동에의 참여도 우리 사회의 어둡고 가슴 아픈 부분들을 보듬고 밝혀줄 수 있는 값진 일들이 될 거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어머나 운동본부는 현재까지 300명의 소아암환자들에게 인모가발을 기부 전달하였으며 어머나 운동에 동참을 원하는 사람은 25㎝ 이상의 머리카락 30가닥 이상을 봉투에 담아 어머나운동본부로 문의하거나 보내면 된다. 긴 머리카락을 잘라 기부하는 것은 물론 평소 머리를 빗거나 말릴 때 빠진 머리카락을 모아 기부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

 

출처;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7751996&memberNo=35611276&searchKeyword=%EC%96%B4%EB%A8%B8%EB%82%98%20%EC%86%8C%EC%95%84%EC%95%94&searchRank=5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