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우크라이나, 어린이 암환자 위한 머리카락 기부 캠페인
디자인팜 홍보형 43 조회수:137 210.93.126.200
2020-05-21 15:30:44
우크라이나 서부 도시 리비우.

1년 전부터 이곳에서는 어린이 암환자들을 위한 머리카락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화학 치료로 머리카락이 빠진 환아들을 돕겠다며 어린이 기증자들이 나서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캠페인에 대해 알게 된 10살 리아는 바로 참여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리아/머리카락 기부 어린이 : "투병 중인 친구들을 기쁘게 하도록 제 머리카락을 자르는 것은 상관없어요."]

몇 해 동안 가꾼 탐스러운 머리카락을 기부하겠다는 결정에 리아의 부모님도 딸을 적극 지지했습니다.

또 다른 기증자인 도라는 암 투병 중인 친구들이 달라진 모습 때문에 혹시 놀림을 받을까 걱정돼 참여했다고 말합니다.

[도라/머리카락 기부 어린이 : "저도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해봤는데 아픈 친구들에게는 그런 상황이 훨씬 더 힘들 것 같습니다."]

모발 길이가 35cm 이상이어야 기부할 수 있는데요.

한 해 동안 기부 머리카락으로 가발 300개를 만들 수 있었다며, 캠페인 주최 측은 가발이 어린 환자들에게 큰 격려가 되고 치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

고민 상담란

고민 상담란

고민 상담란 바로가기

기부방법 안내

기부방법 안내

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세요.

기부방법 안내
- 굳이 자르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감거나, 말릴 때 빠지는 머리카락이나 쓰레기통에 무심코 버려지던 25cm이상의 머리카락을 모아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어린 암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건네주는 아주 작은 사랑 나눔 - 어머나!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어머나 운동 기부신청서 바로가기

오시는 길

오시는 길

문의 시간 : 월~금 오전9시~오후6시 (토, 일요일, 공휴일 휴무)

어머나
- 어머나운동본부
오시는 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