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소아암 환자 위한 ‘모발의 날 10주년 행사’ 개최
디자인팜 홍보형 43 조회수:344 220.149.182.241
2018-03-21 09:31:26

‘우리’, ‘함께’ 라는 주제로 소아암 환자들과 동요콘서트·난타·마술공연 등 문화행사 함께하며 공감대 형성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입력 : 2018.03.15 01:29
- 소아암 환자와 가족위한 봉사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위해 노력해야
 

(사)국제두피모발협회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이 2009년부터 소아암환자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해 온 5월 8일 ‘모발의 날‘ 운동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다. 2018년 ’모발의 날‘ 10주년을 맞이해 다채로운 문화, 교육행사를 갖는다.

전국대학병원 소아암병동에서 진행될 이번 모발의 날 10주년 행사는 ‘소아암환자와 함께하는 문화의 날’이라는 주제로 평소 일상 활동이 제한적인 소아암환자들과 동요콘서트, 난타, 마술공연 등 문화행사를 함께 즐김으로써 ‘우리’, ‘함께’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정신의학계의 전문가를 초청해 소아암환자와 가족들에게 의미 있는 심리적 치유 메시지를 전해줄 예정이며, 아울러 문화행사 이후에는 소아암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전문가 심리 상담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이번 행사와 별개로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서울대병원 의과대학과의 협약체결을 앞두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항암치료에 따른 탈모로 2차적인 고통을 겪고 있는 어린 암환자들에게 심리적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하여 어머나운동(어린 소아암환자 머리카락 나눔운동)을 통해 기부 받은 머리카락을 향균・멸균해 제작한 연 1억 2천억원 상당의 특수가발을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특수 가발의 정기적인 기부 이외에도 소아암환자 심리치료를 위한 재능기부, 인성교육 및 학습프로그램 멘토링 지원, 진로 멘토링, 소아암환자 가족들을 위한 전문 심리 상담을 분기별 지원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김영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모발의 날 행사’는 퍼포먼스 형식의 일회성 행사가 아닌 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변화하고 지속적인 기부문화를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출발점이 되어야 할 것”이라며, “머리카락 나눔을 통해 누구나가 쉽게 동참할 수 있는 ‘작은 기부’의 소중함을 우리 스스로 느끼고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0]

열기 닫기

고민 상담란

고민 상담란

고민 상담란 바로가기

기부방법 안내

기부방법 안내

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세요.

기부방법 안내
- 굳이 자르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감거나, 말릴 때 빠지는 머리카락이나 쓰레기통에 무심코 버려지던 25cm이상의 머리카락을 모아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어린 암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건네주는 아주 작은 사랑 나눔 - 어머나!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어머나 운동 기부신청서 바로가기

인증서 발급

인증서 발급

정보를 입력하시면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문**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8-09-26
  • 이**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8-09-26
  • 정**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8-09-23
  • 심**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8-09-22
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오시는 길

오시는 길

문의 시간 : 월~금 오전9시~오후6시 (토, 일요일, 공휴일 휴무)

(사)국제두피모발협회
-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사관로8길 42 (성북동) 어머나 운동본부
오시는 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