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머리카락은 짧게, 나눔은 길게~ 어머나 운동!
디자인팜 홍보형 43 조회수:56 220.149.182.216
2018-09-19 17:05:12

국제두피모발협회는 어린 암환자들에게 특수 가발을 지원하는 어머나운동 (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운동)을 펼치고 있다.

 

소아암환자들은 항암치료로 인해 머리카락을 잃는 경우가 대다수다. 소아암 환자들은 이런 외모의 변화로 학교와 주변 사람들의 시선 때문에 더욱 괴로워지곤 한다. 하지만 소아암환자들이 착용할 수 있는 특수가발은 200만원 상당으로 높은 가격을 보이고 있다.

 

어머나 운동은 일반인들의 머리카락 기부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아암 환자들에게 특수 가발을 전달하고, 소아암환자들의 심리적 자신감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자 한다.

 

또한 어머나 운동은 가발을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소아암 환자의 진로 멘토링, 환자와 가족 대상 심리상담 및 치료 또한 돕고 있다. 소아암 환자들 대상 병원학교나 사이버 학습의 콘텐츠 질이 낮아 이들의 학교/일상생활로의 적응이 어려워 이들의 사회복귀를 더욱 도울 수 있을 전망이다.

 

환자들의 자존감 회복과 진로교육 확대가 기대되며, 기존 현금 위주의 부담스러운 기부문화에서 기부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것이라는 인식을 제고할 것으로 보인다.

 

어머나 운동은 지난 2008년 기존 이∙미용 업계와 가발 제조, 유통업계 종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해온 ‘사랑의 머리카락 기부운동’을 범국민 운동으로 확대하기 위해 사단법인 국제두피모발협회가 운동본부를 출범시키며 탄생했다.

 

어머나 운동에 동참을 원하는 사람은 25cm 이상의 머리카락 30가닥(염색, 파마 등 가능) 이상을 봉투에 담아 어머나 운동본부로 문의하거나 보내면 된다. 긴 머리카락을 잘라 기부하는 것은 물론 일상생활 중 빠진 머리카락을 모아서 기부하는 것도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어머나 운동본부 웹사이트(www.givehair.net)와 전화(02-525-5875)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0]

열기 닫기

고민 상담란

고민 상담란

고민 상담란 바로가기

기부방법 안내

기부방법 안내

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세요.

기부방법 안내
- 굳이 자르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감거나, 말릴 때 빠지는 머리카락이나 쓰레기통에 무심코 버려지던 25cm이상의 머리카락을 모아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어린 암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건네주는 아주 작은 사랑 나눔 - 어머나!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어머나 운동 기부신청서 바로가기

인증서 발급

인증서 발급

정보를 입력하시면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유**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8-10-23
  • 이**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8-10-22
  • 김**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8-10-21
  • 장**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8-10-21
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오시는 길

오시는 길

문의 시간 : 월~금 오전9시~오후6시 (토, 일요일, 공휴일 휴무)

(사)국제두피모발협회
-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사관로8길 42 (성북동) 어머나 운동본부
오시는 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