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세요.
항상 많은 관심과 사랑을 쏟아주신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여러분들께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동 질병사망원인 1위인 소아암은 완치되려면 수년이 걸리는 ‘질환'으로 정부의 통합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며 소아암은 10만 명당 16명 꼴로 발생합니다. 국내 소아암발병 환자수는 연간 약 1600여명이며 소아암의 특성상 통원치료와 재입원을 반복해야 하는 탓에 치료기간만 2-3년이 걸립니다.
'어머나'란 '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의 줄임말로, '어머나 운동'은 일반인들로부터 25cm 이상의 머리카락 30가닥 이상을 기부받아 항암치료로 탈모가 심한 어린이용 특수가발을 제작, 소아암 환자에게 기부하는 뜻 깊은 운동입니다.
국내 소아암환자는 어른들도 견디기 힘든 항암치료를 진행하면서 대부분 머리카락이 흉하게 빠지게 되는데, 이 때문에 주위의 놀림이나 시선을 감당 못하고 정신적, 정서적 충격과 고통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암치료를 받는 환자들은 항균처리된 환자용 인모 100% 가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지만, 가격이 보통 수백만에 달해 수 천 만원이 넘는 암 치료비 때문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와 가족들이 선뜻 구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소아용 가발 하나를 만들려면 약 1만5000 ~ 2만 가닥의 머리카락이 필요하기 때문에 한 사람당 30개의 머리카락을 기부해도 줄잡아 5백명 이상의 선행이 필요합니다
"어머나 운동본부가 설립됨에 따라 일반인들도 손쉽게 운동에 동참할 수 있어 더 많은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어머나 운동에 지속적인 관심으로 동참해주시길 바라며 실천해주신 사랑이 우리의 이웃에게 사회복지서비스로 제공되어 필요한 곳에 풍성하게 열매 맺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사장 김영배

고민 상담란

고민 상담란

고민 상담란 바로가기

기부방법 안내

기부방법 안내

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세요.

기부방법 안내
- 굳이 자르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감거나, 말릴 때 빠지는 머리카락이나 쓰레기통에 무심코 버려지던 25cm이상의 머리카락을 모아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어린 암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건네주는 아주 작은 사랑 나눔 - 어머나!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어머나 운동 기부신청서 바로가기

인증서 발급

인증서 발급

정보를 입력하시면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이**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7-11-23
  • 이**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7-11-22
  • 엄**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7-11-20
  • 임**님이 문의하셨습니다.
    2017-11-20
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오시는 길

오시는 길

문의 시간 : 월~금 오전9시~오후6시 (토, 일요일, 공휴일 휴무)

(사)국제두피모발협회
-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사관로8길 42 (성북동) 어머나 운동본부
오시는 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