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세요.
모든 소아암 환아와 가족분들, 소아암 환아를 위해 함께해주시는
여러분께 따뜻하고 소중한 날들이 되시길 응원하고 소망합니다.
어머나 운동본부는 후원자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소중하고 감사한 마음들을 모아 소아암 환아와 어린아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합니다.
소아암 환아는 어린 나이에 주위의 시선과 질병의 어려움으로 정신적 충격과 정서적 불안, 고통,
경제적 여건 등 많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아동 질병 사망원인 1위인 소아암은 완치까지 수년이 걸리는 ‘질환'으로 10만 명당 16명꼴로 발생합니다. 국내의 소아암 발병 환자 수는 연간 약 1600여명이며 소아암의 특성상 통원치료와 재입원을
반복해야 하는 탓에 치료기간만 2-3년이 걸립니다. 따라서 소아암 환아, 어린이들에게 정부의 통합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국내 소아암 환아는 항암치료를 진행하면서 대부분의 머리카락이 심하게 빠지게 됩니다. 항암치료를 받는 환아들은 항균처리가 된 환자용 인모 100% 가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지만,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와 가족들이 선뜻 구입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어머나 운동'은 일반인들로부터 25cm 이상의 머리카락 30가닥 이상을 기부받아 항암치료로 탈모가 심한 소아암 환아에게 특수가발을 제작, 기부하여 희망을 씌우는 뜻깊은 운동입니다. 소아암 환아를 위해 소아용 가발 하나를 만들려면 약 1만5000 ~ 2만 가닥의 머리카락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한 사람당 30개의 머리카락을 기부해 5백명 이상의 선행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함께할 때 더 많은 소아암 환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일반인들도 손쉽게 동참할 수 있어, 함께 참여하고 실천해주신 사랑이 우리 이웃에게 실질적 사회복지서비스로 제공될 것을 확신합니다.
'어머나 운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소중한 일에 함께해주시는 여러분의 사랑이
따뜻한 열매를 맺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사장 김영배

고민 상담란

고민 상담란

고민 상담란 바로가기

기부방법 안내

기부방법 안내

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세요.

기부방법 안내
- 굳이 자르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감거나, 말릴 때 빠지는 머리카락이나 쓰레기통에 무심코 버려지던 25cm이상의 머리카락을 모아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어린 암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건네주는 아주 작은 사랑 나눔 - 어머나!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어머나 운동 기부신청서 바로가기

오시는 길

오시는 길

문의 시간 : 월~금 오전9시~오후6시 (토, 일요일, 공휴일 휴무)

어머나
-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 광학로89(광격리628)어머나운동본부
오시는 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