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상담은 메일로

givehairkat@gmail.com

상담시간 : 09:00~18:00

보도자료

홈 > 정보마당 >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사이드뷰-어머나운동본부, ‘소아암 환자 머리카락 기부 사례’ MOU 체결
어머나운동본부 조회수:276 222.111.188.130
2021-08-18 16:48:30

출처 : 사이드뷰(사이드뷰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내 어머나운동본부는 ‘어린 암환자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머리카락 기부자 사례 수집을 공동기획하기로 했다.)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사이드뷰>는 25일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내 소아암 환자 나눔 본부인 ‘어머나운동본부’와 함께 ‘어머나 운동 기부 사례 수집’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반인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어머나 운동은 ‘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의 줄임말이다.

본부는 일반인들로부터 25cm 이상 머리카락 30가닥 이상을 기부 받아 매년 1500명씩 발생 중인 20세 미만 소아암 환자 중 경제적 사정이 어려운 가정에 맞춤형 가발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본지는 어머나 운동에 동참한 기부자들을 인터뷰 취재함으로서, 어머나 운동의 필요성을 독자들에게 넓은 취지로 공유할 계획이다. 

김선미 사이드뷰 대표는 어머나 운동 관련 기부 사례 공유 방법에 대해 “어머나 운동에 참여한 기부자들의 사연을 직접 대면 및 서면 인터뷰를 진행해 하나의 연재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본지의 인터뷰 기사 연재 타이틀은 <이웃집 ‘어머나’>로 정했다”며 “우리 이웃들은 어떤 사연으로 이 운동에 동참했는지 등등 그 훈훈함을 독자들에게 전달하는데 노력하겠다. 언론의 순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것”이라고도 했다.

본지의 어머나 운동 기부자 인터뷰 연재물은 오는 27일부터 독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김영배 대한민국사회공헌 재단 대표 겸 어머나 운동본부 이사장은 “우리는 함께할 때 더 많은 소아암 환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이드뷰의 ‘이웃집 어머나’ 연재가 따뜻한 기부의 물결로 이어지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출처 : 사이드뷰(http://www.sideview.co.kr)

원본링크 : http://www.sideview.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59

댓글[0]

열기 닫기